당신은 무엇에 중독돼 있습니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해왕선교사 작성일23-06-10 05:02 조회3,639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아마, 중독문제에 대해서 여러 목회자님들이 함께 토론을 한 것은 미주 한인사회에서 이번이 처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번 CTS 기독교 TV에서 방영한 대담방송은 중독자와 가족들은 물론 일반인들과 종교계 그리고 중독증 치유 기관들 간에 “중독 예방과 치유”에 의견을 함께하는 시발점으로 볼 수 있을 만큼 아주 귀한 방송내용 입니다.
▣ CTS 기독교 TV 프로
* 프로: 이것이 크리스천 이다
* 주제: 당신은 무엇에 중독돼 있습니까?
* CTS 방영일자: 2013년 9월 12일
* 방영시간: 41분
* 진행자: 한종수 목사님
▣ 중독문제 대담 목회자님들
* 송병주 목사님 (선한청지기 교회)
* 김선익 목사님 (미주서부장로 교회)
* 권태산 목사님 (하나님의꿈 교회)
▣ 중독 치유 전문가 영상 인터뷰
* 이해왕 선교사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
▶ CTS 기독교 TV - 당신은 무엇에 중독돼 있습니까? (41분)
(본 영상내용 복사 및 타 사이트에 사용금지- 회원수칙 참고)
41분간 시청하시면 송병주 목사님의 멘트와 12가지 질문들에 대한 목사님들의 귀한 말씀들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현대판 노예 제도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자기가 도저히 헤어 나올 수 없어 묶여 있는 문제들에 대해서 개인과 가정 그리고 사회와 교회 모두에 굉장한 고통을 주고 있는데 이 문제에 대해서 개인적으로나 교회적으로 또 사회적으로 어떻게 하면 좋을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교회에도 중독으로 고통 받고 있는 분들이 있나요?
2. 도박, 마약, 알코올, 인터넷 등 4대 중독 이외에 어떤 신종중독들이 심각한지요?
3. 주변에 보면 중독이 개인이나 가정에 그리고 교회와 사회에도 아주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어디서부터 중독이라고 말할 수 있나요?
4. 문명은 발달해가고 점점 여러 세대에 노인들까지 자꾸 중독이 문제가 되는 원인은 무엇인가요?
5. 죄 성에 때문에 행복을 찾아서 헤매다가 오히려 중독의 늪에 빠셔서 헤어 나오지 못한다는 말씀에
어떤 생각들을 하십니까?
6. 우리 이민사회가 미 주류사회와 한국사회보다도 중독문제가 더 심각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7. 가정에 중독자 1사람이 있으면 가족들 모두가 고통을 받고, 또 목장도 구역도 엄청난 고통을
받는데 다 쉬쉬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8. 믿음이 있는 사람이 중독에 처했을 시에 주위사함들이 정신병이나 귀신들린 것이 아닌가 하는
분위기로 말을 할 때에 우리가 어떻게 그런 사람을 대하고 크리스천으로서 어떻게 하면 좋은지요?
9. 중독문제에 관한 접근과 치유방법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 (영상 인터뷰 - 이해왕 선교사)
10. 중독증 치유에 대한 전문가의 입장을 들어봤는데 과연 교회공동체가 중독자들에게 어떻게 해
드려야 할까요?
11. 전문가의 영상을 보시고 송병주 목사님의 말씀을 들으면서 어떤 공감이나 감동이 있으셨는지요?
12. 한마디로 어떻게 중독을 대처하면 좋을지를 목사님들께서 요약해 주시지요.
시청자 분들께서는 오늘 귀한 메시지들을 어떻게 들으셨는지요?
어떤 중독이 있다면 오늘 목사님들의 귀한 말씀들 생각하면서 그중에 나는 어떤 것이 맞는지를
생각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 교회로서는 교회프로그램, 치유된 분들의 간증, 그룹치료 제공 등으로...
교회는 집처럼 감싸주면서 무조건 기도하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기도와 말씀으로도 하지만 공허함을 견디지 못해서 하는 사람들에게 예수님을 전해주고, 예수님의 사랑으로 감싸주며, 의학적인 도움도 받게 해서, 복합적으로 종합적으로 정말 인격체로 함께 치유하면서 우리가 치유공동체로 같이 나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시청자 여러분들도 주변에 있는 중독자를 긍휼히 여기는 마음으로 사랑하는 마음으로 치유기관으로
안내해주고 교회로 안내해주어 예수님을 소개해주시고 그들을 위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런 좋은 프로를 제공 하는 CTS 기독교 TV 방송국을 격려해주시고 기도와 후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락 전화 562-565-2234)
중독문제가 있는 가족 분들은 주위에 있는 회복기관에서 전문 치유를 받으시면서 신앙생활을 병행하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5년 이상 재발되지 않고 장기적으로 정상적인 삶을 누리는 장기 회복자들은 모두 중독증 전문 치료를 받고 신앙생활도 계속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