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사역 운영자금 조달의 어려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해왕선교사 작성일18-06-18 12:01 조회13,781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몇 년 전에 MSN에 다른 비영리 선교기관들의 운영비를 검색해 본 적이 있습니다.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와 같이 치유사역을 하려면 최소한 연간 5만 불이 필요하다는 것 이었습니다. 그런데 회복선교센터의 1년간 헌금 규모는 1만 불 정도에 불과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개설하는 “한국어 중독증 치유방송국(Korean Addiction Healing Station)”에서는 부득이
유료회원제를 실시하게 되었음을 양해 바랍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인도로 1999년 9월에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를 설립했으며, 10월부터 회복모임을 열어서 18년간 오직 중독증 회복에만 초점을 두고 치유사역을 해 왔습니다.
중독문제가 있으신 가족 분들이 느끼시고 경험해 오신 것처럼 아직은 주위 분들과 사회에서는 의지가 약해서 중독에서 벗어나지 못한다고 생각하시는 경향 때문에 전문 중독치유 기관들도 사회나 정부차원에서 지원을 받기가 힘든 실정입니다.
지난 18년 동안 저의 개인적인 기도실과 시설에서 회복모임을 진행해 왔습니다. 처음 10여 년 동안은 장소, 전화, 전기, 가스, 물세 등 모두를 제가 부담해서 자비량 치유선교사역을 해 와서 거의 무료로 회복모임을 진행했었습니다.
그 후 약 4년 동안은 불경기로 사업이 어려워져서 Offline 회복모임 참석자분들부터 월 $30 헌금을 받아서 전화비와 회복사이트 인터넷 비용 등을 충당했습니다. 그리고 5년 전부터는 제가 70대로 접어든데다가 장기적인 불황으로 사업이 잘 안되어서 부득이 Offline 회복모임 참석자분들부터 월 $50 헌금을 받아서 회복모임을 운영했습니다. 간혹 월 $100 이상 헌금하시는 참석자도 계시지만 헌금을 못하시는 가정도 있고, 헌금을 내던 가족이 재발되면 못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출시로 날로 온라인화가 활성화되고 있기 때문에 중독증 회복에도 Offline 회복참여는 점차 적어지는 대신에 Online 회복모임참여는 더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2018년부터는 부득이 Online 회복참여에도 “유료회원제”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그간 제가 모든 회복사이트 관리를 해왔습니다만, 이제는 고령인데다가 인터넷 기술이 날로 발달되고 있어서 앞으로는 인터넷 관리 전문 인력도 필요하며 회복사이트를 업데이트 하고 온라인 회복프로그램 개발 및 유지를 위해서는 온라인 회복참여자 분들께서도 매년 $100 이상 헌금제도를 이해해주시고 지원해 주셔야만 가능합니다.
중독증 회복모임을 운영하는 데는 일반인들께서 잘 이해가 안 되는 점들이 있습니다. 우선 가정에 중독문제가 있으면 가족 분들은 수치심으로 외부에 알리고 싶지 않은 반응부터 보이시게 됩니다. Offline 회복모임에서도 간혹 모자를 쓰거나 야간에만 모임을 하는 데도 선글라스를 쓰고 참석하는 분도 있으며, 실명을 사용하시는 분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온라인 회복참여 회원제에서도 실명제 확인과 크레디트 카드결제 시스템을 도입할 수 없는 실정이기 때문에 헌금방법을 수동적으로 할 수 밖에 없는 애로점이 있습니다.
앞으로 중독증 회복치유에 온라인화를 개발 정착시키기 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이며, 이에 따른 기술인력 확보, 장비보강, 프로그램 보완, 사이트 유지관리 등을 위해서는 상당한 재원이 필요할 것입니다.
어쩌면 우리 모두가 Online 중독증 회복모임을 개발해서 활성화 시키는 개척자인 셈입니다.
유료회원제 실시에 다소 불편하시고 시간이 걸려도 이해하여 주시고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회나 국가에서 지원해 주실 것을 마냥 기다리기 보다는, 중독문제로 재정적으로 어려우셔도,
힘든 상황에 있는 우리들이 먼저 힘을 합해서 도울 때에, 중독문제가 없는 일반 분들이나 단체들도
더 지원해주실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