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기를 회복치유의 기회로 활용 > KAMCAR 회복매거진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KAMCAR 회복매거진

코로나19 위기를 회복치유의 기회로 활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해왕선교사 작성일20-04-12 02:43 조회26,284회 댓글0건

본문

요즘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은 감기같이 시작해서 심각한 호흡기질환에 이르기까지 치명적인 증상들을 야기한다.

 

날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확산이 극심해지면서 모두가 건강한 생활습관으로 바꾸고 있지만, 이 기회에 중독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지난날 중독생활로 약해진 면역력 회복을 위해서라도 중독증 치유를 시작해야만 한다.

 

전문가들은 노인, 다른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 그리고 면역체계가 손상된 사람들에게 코로나 감염 및 사망 위험이 더 높다고 한다.

 

담배나 마리화나와 같은 중독물질을 남용했거나 게임이나 도박과 같은 중독행위로 장기간 문제가 있어온 중독자들은 중독기간에 영양과 수면 등 건강을 제대로 돌볼 수 없었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해졌을 수 있다.

 

장기간 알코올 남용도 면역결핍과 간 손상을 초래해서 만성 알코올 중독자는 폐렴, 결핵, B형 또는 C형 간염과 같은 질병에 약해진다.

 

코케인, 필로폰, 헤로인과 같은 불법 마약뿐만 아니라 마리화나와 담배 흡연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연구에 의하면 약물남용은 신경, 심리, 및 생리학적 반응뿐만 아니라 면역기능도 변형시킨다.

 

코로나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미 전국에서 사회적 거리두기(Social distance)”를 시행함으로써 중독자들은 전과 같이 마약을 구하기가 어렵고, 카지노 도박장들까지 문을 닫았다. 중독문제 가족들은 중독자를 회복으로 인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삼을 수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에 체내에 중독물질이 들어오지 않거나 중독적인 행위를 하지 못하면 1~2주 정도 금단증상으로 육체적인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금단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필히 911에 전화를 걸어서 의료적 응급조치를 받아야만 생명을 구할 수 있다.

 

중국 질병통제센터의 한 자료에 의하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사망률은 진단된 환자의 2.3% 이지만, 연령별로는 10~390.2%, 400.4%, 501.3%, 708.0%, 80대 이상 14.8%로 나이가 많을수록 사망률이 높았다고 한다.

 

중독문제가 없는 사람들은 연령이 많음에 따라서 사망위험이 더 높아지지만, 중독자들은 나이보다는 그간 얼마나 심하게 그리고 오래 약물남용이나 중독적인 행위를 했느냐에 따라 위험도가 높아질 수 있다. 이참에 중독치유 시작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 예방에도 아주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중독증 치유에는 위기의 시기가 가장 적기라는 말들을 한다. 앞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가 얼마 동안 우리를 위협할지 모르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기간에 집에서 자연 해독작업(Natural Detox)”을 하며, 가족단위로 치유할 수 있는 주위의 중독전문기관이나 온라인 회복사이트에 참여해서 코로나19 위기를 회복치유의 기회로 적극 활용하면, 전화위복의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미주 한국일보 인터넷신문 - 코로나19 중독증 치유

    (2020410일자 미주한국일보 오피니언 난에 기고한 글임)

이해왕 선교사

중독 상담 전화 - 미국 (909) 595-1114

한국어 중독증 치유 방송국 (Korean Addiction Healing Station)

(전화번호와 용건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Crona19_041020.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386
어제
1,205
최대
1,318
전체
730,897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